본문 바로가기

Health & Beauty

안성국민체육센터

  1. 알림마당
  2. 운영정책
  3. 영상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
안성국민체육센터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있습니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을 통해 공단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및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공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2.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목적 설치대수 설치장소 및 촬영범위 관리부서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30대 안성시국민체육센터등 건물 내ㆍ외부, 주차장 사업운영팀

3. 관리책임자 담당 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이 있는 사람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홍현주 경영기획팀장 안성시시설관리공단 070-8856-2421
접근권한자 김승철 시설운영팀장 안성시시설관리공단 070-8856-2303
접근권한자 장유정 사업운영팀장 안성시시설관리공단 070-8856-2795
접근권한자 서현석 고객맞춤팀장 안성시시설관리공단 070-8856-6871
접근권한자 안경수 재활용사업팀장 안성시시설관리공단 070-8856-2338
접근권한자 윤영일 환경관리팀장 안성시시설관리공단 070-8856-2345
접근권한자 김복영 자원회수팀장 안성시시설관리공단 070-8856-8881
본 공단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주)에스원 윤진혁 031-674-3280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사무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      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의 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공단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시설별 영상정보 보관(열람) 장소
※ 열람 등 요구 시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청구하여야 합니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공단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열람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별지]서식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을 거부할 수 있으며,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통지하여 드립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본 공단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공단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8. 그 밖에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
 본 공단에서는 영상정보처리기기가 설치·운영 중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설치한 장소마다 설치목적 및 장소, 촬영범위 및 시간,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 등을 명시한 안내판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 건물 안에 여러 개의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하는 경우 : 출입구 등 잘 보이는 곳에 설치

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1년 6월 16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1년 6월 16일 / 시행일자 : 2021년 6월 16일